시민권 신청

겨울 셧다운 기간을 보내며 시민권 신청하였습니다. 처음에 어떻게 해야하나 걱정을 하다가 직접 하였습니다.
가격은 미국인 변호사 고용시 $600~$900, 대행업체는 $200~$500 정도. 문제가 있으면 변호사를 고용하는게 바람직하고 영어만 되시면 본인이 하셔도 됩니다.

준비사항
이민국에 주소변경, 영주권 카피 앞뒤, 직장 근무기간 및 이사기록 정리, 피디에프 리더

나의 순서는..
1. 그간 신경 안쓰고 미뤄 두었던 영주권 받은 후 부터 지금까지 주소지 변경을 이민국에 통보 하는 것 입니다.
방법은 www.annualcreditreport.com 에 들어가서 무료 크래딧 조회를 신청하면 그간 이사다닌 주소지가 주욱 나옵니다. 이렇게 나온 정보를 피디에프로 다운 받아 둡니다.

2. 이민국 온라인 주소변경 페이지에서(https://egov.uscis.gov/coa/displayCOAForm.do) 주소 변경을 합니다. 이때 중요한것은 진행중인 케이스가 있는지 묻는 항목에서 No를 선택하는 겁니다. 예스를 선택하면 케이스 번호를 선택하는 항목 때문에 진행이 안됩니다.
3. 오프라인(우편)으로 시민권 신청 하려면 우편으로 접수하려면
 https://www.uscis.gov/citizenship/learners/apply-citizenship
여기에 안내가 있습니다.

4. 이렇게 준비단계가 끝나면 본격적으로 온라인 시민권 신청 합니다. 이민국 시민권 신청 페이지(my.uscis.gov/exploremyoptions/us_citizen_through_naturalization) 에 접속 하여 어카운트를 만들면 질의응답 형식의 시민권 신청서 작성 프로세스가 진행됩니다. 스텝마다 자동 저장되므로 불확실한 부분은 확인후 다시 접속하면 계속 이어갈 수 있습니다. 프로세스가 끝나면 파일 저장하고 $640 내면 끝납니다.

4. 프로세스 막판에 본인이 기입한 자료가 문제가 없는지 확인하는 프로세스가 있고 자료를 피디에프로 저장할 수 있으니 결제전에 한번 읽어 보심이 좋을듯 합니다. 결제 후에도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.

5. 이번 휴가때 여기까지 진행하였 습니다.
추후 진행은 진행되는대로 나중에~



댓글